편집 : 2023.12.8 금 23:50
하우시스, 재개발
> 뉴스 > 뉴스
     
대우건설,「2023 굿디자인 어워드」3개 부문 ‘GD마크’ 획득
대우, 2020년 이후 굿디자인 선정 15회, 본상 수상은 업계 최다인 5회 기록
2023년 09월 05일 (화) 09:28:29 편집국 bds@dailybds.com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주택 브랜드 관련 3개의 응모작이 GD(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올해 굿디자인으로 선정된 작품은 대치푸르지오써밋 놀이시설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조경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 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으로 대우건설은 2020년 이후 굿디자인(GD) 선정은 15, 본상 수상은 업계 최다인 5회 수상을 했다.

  대치푸르지오써밋 놀이시설,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 / 환경 디자인 부분 선정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는 디자인과 구성 요소들에 독특하고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며, 아파트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풀어냈다.

이를 통해 단순히 아이들의 놀이 공간이 아니라 아파트 단지 내에 놓여있는 대지 예술 작품으로 어른들에게도 아름다움과 영감을 전달하고자 했다.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는 현재 본상 수상 후보작으로 선정되어 굿디자인 어워드 3차 상격심사가 진행중이며, 대우건설은 본상 수상을 기대하고 있다.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조경 / 환경 디자인 부분 선정

대구 달성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된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는 도심 속 자연을 모티브로 산(), (), ()이라는 요소를 조경 공간에 적용했다.

대우건설은 이러한 자연적인 요소들을 석가산, 폰드 뿐만 아니라 놀이와 운동 공간에도 반영해 풍성한 녹음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감상, 휴식, 놀이, 운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푸르지오 스마트 라이프의 시작,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 / 전기전자제품 디자인 부분 선정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은 풀터치 스위치와 생활정보기로 구성되어 있다. 조명, 색온도디밍, 난방, 콘센트 전력을 스마트 스위치 하나만을 통해 모두 제어할 수 있게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디자인 또한 푸르지오에 맞는 모던한 스타일로 탈바꿈하였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푸르지오는 2019년 브랜드 리뉴얼 이후 외관디자인, 조경, 문주, 작게는 배선기구까지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토털 디자인(Total Design)을 적용하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주거문화를 리딩할 수 있는 상품과 탁월한 디자인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