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8.5 금 11:54
하우시스, 재개발
> 뉴스 > 뉴스
     
대우건설,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2년 07월 06일 (수) 15:36:57 편집국 bds@dailybds.com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2012년 첫 발간 이후,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기후위기로 인한 국제적인 협조 및 규제가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2022 대우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기후 변화 대응관련 별도 콘텐츠를 구성했으며 ESG 전담팀 신설, 올해 11월로 예정된 전사 ESG 위원회 발족 등 ESG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내용을 담았다.

대우건설은 모기업 중흥그룹의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바탕으로 올해를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다. 올해는 기후변화 대응조직인 기후변화대응위원회를 설립해 온실가스 단기, 중기, 장기적 감축목표를 수립했으며 기후변화 위험과 기회를 식별하고 평가하고 있다.

 특히 안전 관련, 대우건설은 2021년 발표한 안전혁신안을 바탕으로 32개의 혁신과제를 이행하고 있으며, 안전보건관리체계 개선, 아차사고(Near miss) 발굴 프로그램, 대우건설만의 안전문화 프로그램인 ‘CLEAR시행 등 재해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20년 제정한 기업지배구조헌장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사외이사 과반이상으로 구성된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이사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630일에는 임시주총을 통해 첫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대우건설 백정완 사장은 “4차 산업혁명, 탄소 중립 등으로 인한 변화가 시작되면서 과거 우리가 일해 온 방식으로는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없다, “대우건설은 변화하는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거점시장 및 밸류 체인 확장은 물론, 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맞춘 신사업, 신기술 발굴, 수소신재생에너지 기술과 친환경 플랜트 기술 등에 적극적인 투자와 참여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우건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대우건설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