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8.5 금 11:54
하우시스, 재개발
> 뉴스 > 뉴스
     
대우건설, 안양 평촌초원한양 리모델링- 원주 재개발 동시 수주
2022년 06월 20일 (월) 12:25:19 편집국 bds@dailybds.com

대우건설(대표 백정완)이 지난 18일 안양 평촌초원한양아파트 리모델링사업과 원주 원동 다박골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동시에 수주했다.

대우건설은 안양과 원주에서 각각 열린 시공사선정총회에서 조합원 과반 이상의 찬성표를 얻어 해당 사업의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 두 사업지를 합치면 총 2527세대 규모로, 수주액은 약 5148억원(당사분 기준)이다.

평촌초원한양아파트 리모델링사업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부림로80에 위치한 지하 1~지상 23층 규모의 아파트 870세대를, 지하 3~지상 26층 규모의 아파트 1천세대로 수평·별동 증축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3200억원이며, 대우건설이 1기 신도시에서 수주한 첫 번째 리모델링사업이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푸르지오 르 디아망으로 제안하고 평촌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커튼월룩과 고급 외장재로 아파트 외관을 독창적으로 디자인했으며, 아파트 최상층에는 스카이커뮤니티를 제안했다.

전체 동 1층은 필로티로 설계해 저층 세대의 사생활 보호는 물론 편리한 보행동선을 확보했으며, 라운지를 조성해 별도의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단지에는 총 1.3km의 순환산책로를 비롯해 아쿠아가든, 꿈빛놀이터, 썬큰가든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한 조경이 조성되며, 스포츠커뮤니티(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사우나 등)와 에듀·컬쳐커뮤니티(스터디룸, 시니어클럽 등)도 설치된다.

세대에는 대우건설이 지난 4월 개발한 리모델링 특화평면이 반영됐다. 현관에 의류관리기와 건식세면대를 원스톱으로 배치한 클린룸과 다용도실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편리미엄가전은 전 타입에, 실내 정원 컨셉의 그린라이프테라스와 맞춤형 가변공간인 라이프업스페이스는 일부 타입에 적용된다.

대우건설은 구축아파트를 리모델링했을 때 발생하는 평면구조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리모델링 아파트의 상품성을 높이고자 최신 주거 트랜드를 반영한 특화평면을 개발했으며, 신규로 수주 추진하는 단지에 제안하고 있다.

원동 다박골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은 강원도 원주시 원동 274-40번지 일원에 지하 4~지상 29, 18개 동의 아파트 1527세대와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것으로 대우건설은 중흥토건(대표 이경호)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다. 총 공사비는 3246억원이며, 이 중 대우건설의 지분은 60%(1948억원)이다.

이 사업은 원주의 대표 원도심 주거지역에 입지하고 있으며 20271월 입주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일산초, 명륜초, 원주중, 원주고 등이 밀접해 학군이 뛰어나며, 농협하나로마트, AK프라자, 롯데마트, 원주세브란스병원 등이 인접해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단지명을 원주 푸르지오 엘센트로로 제안해 푸르지오만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대에는 고품격 로이복층유리 이중창, 시스템에어컨, 비스포크 키친핏 등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클린에어시스템, IoT스마트시스템, 관리비절감시스템, 재난대비시스템, 시큐리티시스템 등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첨단시스템을 제안해 단지의 가치를 높였다.

대우건설은 이번 수주로 올해 총 5건의 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으며, 현재까지 약 13222억원의 수주고를 올렸다. 특히 이달에만 대전도마변동13구역 재개발서초아남 소규모재건축을 포함해 4건의 사업을 수주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올해 마수걸이는 늦었지만 연초 계획대로 정비사업 수주를 추진 중이라며, “하반기에도 우량사업을 선별 수주해 4조원에 육박했던 전년도 실적을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현재 강동구 고덕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수원 두산우성한신아파트 리모델링 송파구 거여5단지 리모델링 도봉구 창동1구역 가로주택정비 등 4건의 입찰을 완료했으며, 시공사선정 총회를 앞두고 있다.

 

 

 

 

 

 

보도자료 문의

대우건설 홍보팀 이성협 과장 02-2288-5561 sunghyub.lee@daewooenc.com

 

##